The Definitive Guide to 부천 역사

인물 지명 개념 유물 단체 작품 문헌 사건 물품 제도 놀이 유적 의식/행사 동/식물 닫기

사실 대부도 주민들은 아직까지 인천광역시 옹진군 편입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사실 농어촌혜택 얻으려는게 목적이지만

주요 상권인 부천역 방면을 가기 위해선 환승저항이 강제된다. 서해선 개통 전에도 부천역으로 분산되는 수요가 상당히 많았으며 지금도 많다. 여우고개를 넘어 부천역으로 가는 버스들은 동선 상 소사역 환승이 불편하다는 점도 한 몫한다. 다만 시흥-부천 수요를 적게나마 끌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소사역 경유 부천시 시내버스 승하차량이 상승했는데, 부천역, 역곡역이나 중동역 등을 가기 위해 소사역에서 내려 버스 환승하는 형태이다.

당시 공사는 한강에서 시작하여 원통이 고개까지 수로를 굴착하던 중 중단되었다. 당시의 기술력으로는 이 고개를 굴착하기가 힘들었던 것으로 보인다.

오정구 원종동에 위치해 있으며, 성곡시장과 동진아파트 사이에 흐르는 하천으로, 부천의 한 사학가는 임진왜란 당시 박진 의병장이 의병을 일으켜 왜군과 큰 전투가 벌어져 흘린 피가 내를 이루고 피비릿내가 부천 휴게텔 주위를 진동하여 '비릿내천'이라는 해석을 했다.

- 작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부천의 모습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일러스트 작품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 대한 문의나 의견을 남겨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처리 결과는 의견·문의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기고/칼럼 동정/인사 부고/알림 기자수첩 인터뷰 칭찬합시다 [사람] 공지 전체메뉴닫기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

여성들이 일을 하거나 유흥에 두루 부르는 노래로는 혼인하자 아내를 잃은 불행한 신랑의 넋두리를 잘 표현한 「배좌수딸노래」가 있고, 시집살이의 어려움을 문답형식으로 읊는 「시집살이노래」도 있다.

지명 해석의 오류는 현대어로 변환할 당시 우리의 옛 지명을 언어학을 전공하는 학자들뿐만 아니라 역사를 전공하는 역사가들, 우리나라 역사와 향토사를 두루 다루는 역사가들과 함께 하지 못했다는 점을 그 문제점으로 꼽을 수 있다.

'부(富)'가 흐르는 도시, 부천'은 앞으로 부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이 크게 향상될 때의 실현된다는 점에서 지하철 연장건설사업과 문화사업 등을 통해 부천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부천시는 철도와 도로망이 잘 발달되어 있으나, 경인 철도는 소사구와 원미구를 나누어 놓았고 경인고속도로는 원미구와 오정구를 나누어 놓고 있어 지역 발전에 큰 장애가 되고 있다.

매체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저작권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매체정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